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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분석

신문기사의 분석 B -"집밖에서 헤어를 말면..."

RebeccaAidenYouJin 2021. 12. 10. 05:33

 

오늘은 우연히 이런 신문기사를 보게 되었기에 이에 관하여 기사내용을 분석을 해보았읍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1208135200797?section=digital/all 

 

[포켓이슈] NYT도 주목…집밖에서 헤어롤 말면 실례일까?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시간을 아끼려는 거니까 딱히 흉볼 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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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시간을 아끼려는 거니까 딱히 흉볼 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좋게 생각하진 않아요. 멋 내려고 티 내는 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지인이 그러면 밖에선 하지 말라고 부탁할 것 같아요."

"첨엔 좀 생소하고 이해가 안 됐는데 지금은 너무 보편적이라…"

뉴욕타임스(NYT)는 최근 앞머리에 헤어롤을 매단 채 도심을 활보하는 젊은 여성들의 모습을 한국의 독특한 현상으로 조명했습니다.

연예인들이 헤어롤을 말고 방송에 출연할 만큼 우리나라에선 드물지 않은 풍경이지만 외국인들 눈에는 생소했던 것인데요.

레깅스 차림처럼 '길거리 헤어롤'을 둘러싼 논쟁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재작년 한 대학 교수가 수업 중 "헤어롤을 하고 화장하는 건 외국에서 매춘부들이나 하는 짓"이라고 말했다가 뭇매를 맞기도 했죠.

흥미로운 점은 같은 공공장소라도 그 성격에 따라 헤어롤을 받아들이는 정도에 온도 차가 있다는 것인데요.

실제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대중교통, 식당, 카페에서의 헤어롤 착용은 괜찮지만, 강의실, 사무실에선 TPO(시간·장소·상황)에 어긋난다는 시민이 상당수였죠.

특정 목적을 위해 모인 '닫힌 공간'은 동질성을 바탕으로 한 지배규범이 따로 존재하며, 그에 맞는 몸가짐을 요구받기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들 분석입니다.

NYT는 길거리 헤어롤 문화에 대해 '숨어서 꾸밀 필요가 없고 소중한 사람에게 잘 보이면 그만'이라 여기는 젊은 층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헤어롤이 '신구 세대 구분의 아이콘'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수진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후배들이 회사 엘리베이터에서는 에어팟을 끼고 알은 척 않다가 에어팟을 빼고 사무실에 들어올 땐 인사를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헤어롤과 에어팟은 하나의 기준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지혜 연구위원은 "장소별로 가면을 바꿔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보이는 '멀티 페르소나'가 헤어롤 문화에 담겨 있다"고 분석했죠.

매거진 '입구' 편집장인 함돈균 문학평론가는 "디지털 환경을 기반으로 성장해 시공간 개념이 뒤섞인 MZ세대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적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집 안팎에서 가능한 행위의 경계가 흐릿한 세태를 드러낸다는 헤어롤.

성과 나이가 따로 없는 '젠더리스 룩' 등 요즘 트렌드의 연장선에서 해석하기도 하는데요.

패션 칼럼니스트 박세진 씨는 "트레이닝복을 일상에서 입는 멋쟁이가 늘어났고 명품 브랜드도 관련 상품을 출시한다"며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와 그렇지 않은 자리가 혼재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종갑 건국대 몸문화연구소장은 "언제부터인가 속옷이 밖으로 삐져나와도 신경 쓰지 않더니 속옷을 겉옷 위에 입는듯한 의상이 나오며 감춰야 할 옷과 보여줘야 할 옷을 가르는 장벽도 허물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수진 연구위원은 "과거 앞머리를 띄우는 기능적 측면이 중요했다면 힙한 자신을 표현하는 상징적 측면이 부각되는 추세"라며 헤어롤의 변화된 의미에 주목했죠.

우리 사회 단면을 읽는 키워드로 한 번쯤 생각해볼 문제라는 의견도 나오는데요.

김종갑 소장은 "'옳고 그름'(규범) 문화에서 '좋고 싫음'(취향) 문화로 대체되는 과도기", 함돈균 편집장은 "어떻게 하면 남에게 불쾌감을 안 주고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며 공존할 수 있을지 얘기해봄 직한 재밌는 주제"라고 짚었습니다.

김지선 기자 김이영 김민주 인턴기자

 

 

 

이 기사에서 언급하고 있는 "집밖에서 헤어를 말면..."에서 기사내용을 있는 그대로 분석하자면 이 기사 또한 현재 전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구감축계획의 일환인 스웨덴식의 "보험사 프로토콜, 즉, 보험사와 증권가 찌라시들이 사용 하고 있는 미디어상의 디지털리제이션 현상인 - "웹www상에서 씌여진 대로 그 사실이 현실화"된다는 NLP 자연어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인구감축계획의 대상을 물색하고 있는 것에 걸린 것입니다.

이러한 NLP를 사용한 인구감축계획의 대상자를 물색하고 있는 전세계의 사이버 테러범들은 항상 특정 성별, 특정 연령대, 특정 조직 또는 특정 인종, 종교,특정 직업군을 목표로 그들에게  어떠한 해로운 일을 감행하게끔 프로그래밍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 기사는 젊은 여성을 노린 NLP수법으로서 5G이후 일부 특정인이 텔레헬스 서비스, 텔레뷰티 서비스를 제공받는 휴먼 워킹AI로 제작되고 있음을 알고 있는 자들의 소행으로서, 이들은 이렇게 미디어를 사용하여 특정인 또는 특정그룹을 "마녀사냥"하기 위해 가짜뉴스를 고의적으로 제작하거나 가짜동영상을 미디어상에 유포하여 실제 현실에서도 그것이 현실화되는지를 테스팅하고 있는것입니다.

보험사 프로토콜, 통신규약으로 해석하자면.

헤어를 만다는 자체가 단어 그대로

그 사람이--> "말린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한국에 영주귀국한 뒤에 주변에서 자주 눈에 띄는 것중의 하나가 사람들이 잠옷바람으로 밖을 활보한다는 것인데,

스웨덴에서는 이들

잠옷을 입고 밖으로 나온다는 것은 -->그 사람이 "밖에서 잠들 사람"으로 프로그래밍화 되어 있기에

이들 또한 "밖에서 잠이 들 사람들"로서 인구감축 계획의 대상자로 선택된 사람들로 걸렸단 말입니다. 

따라서 청소년이나 유소아층은 절대 잠옷바람으로 집밖을 나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를 주변인에게나 친구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NLP자연어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특정국가, 특정도시나 특정인의 이름, 지역이름, 거리이름, 상점이름, 특정건물의 위도 경도등의 지리학적 위치, 왜 그 특정건물이 어떤 주소지 넘버를 가지고 있는지와, 어떤 상점이 어떤 나라의 국기나 어느 나라의 언어로 된 간판을 달고 영업중인지, 어떤 간판명의 음식점이 어느 도시, 어느 지역에 생겼는지를 NLP자연어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분석하고, 그 나라에서 어떤 사건과 사고가 일어났었는지의 역사를 역분석하면 그 사람과, 건물, 그리고 그 도시와 나라의 운명이 결정되어지게 전세계 스마트 그리드 플랫폼과 구글 맵상에 셋팅되어 있는지를 파악할수 있읍니다. 그 예로써, 

터키 국가는 Turkey(칠면조와 같은 발음)로 불려져 왔었으나 5G상용화 이후 모든것이 웹싸이트 www상에 씌여진대로 된다는 디지털리제이션 현상으로 인한 불안감에 터키 국가는 최근 국가명까지도 바꾸었을 정도이며,

인도 또한 봄베이(Bombay)를 뭄바이로 바꾸었을 정도이며,

한국은 무한대 인적지적자산인 저와 레베까와 에이든이 태어난 나라이기에 전세계의 축제의 장이자 화합의 장인 88올림픽을 개최한 것이며, 이는 8이라는 숫자가 무한대의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특정 다수나 불특정 다수를 목표로 어떠한 해로운 일을 감행하기 위해서 고의적인 가짜뉴스나 가짜 동영상을 제작하고 유포하고 있는 유투버들의 자질과 도덕성, 준법성을 검열하고 감시 감독하는 법률을 제정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이며, 이러한 미디어 매체를 사용하여 마녀사냥을 하는 각국의 사이버 범죄자들, 또는 특정인 ,특정점포에 선호도와 댓글, 상품후기등을 고의로 안좋게 다는 악성댓글 알바들, 지역 구글 가이드들을 검열하고 색출해내고, 좀 더 건전하고 안전한 사이버문화를 마련하기 위한 강력한 사이버 법이 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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